(공지)6월부터 대리입찰 이용료가 인상됩니다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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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디씨텍(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웹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바토너(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o 서비스: 회원의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PC,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로 이용할 수 있는 기본서비스 웹, 애플리케이션 또는 그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제공하는 제 11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o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o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과 법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이용자"와 "전문가"로 구분되며, "전문가" 회원은 “회사”에 제출한 자격 사류에 따라 공인중개사 전문가와 법무사 전문가로 구분됩니다. 이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o 대리인: 법원에 매수신청대리인 등록을 마친 공인중개사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대리인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대리인”권한을 부여 받아 대리입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o 전문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게시글∙프로필을 등록하거나 "회사"와 별도의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o 의뢰인: "의뢰인"이란 "회사" 또는 "전문가"가 판매하는 "용역 등"을 구입할 의사를 가지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o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또는 연동한 이메일(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o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가입 설정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o 포인트: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o 직접 결제: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전문가"와 "의뢰인"이 직접 결제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화면상 안내, 운영정책, 개별약관 등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명시,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 받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공인중개사의 매수신청대리인 등록 등에 관한 규칙』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을 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이 경우 공지 외에 회원의 전자우편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단, 본 약관의 권리, 의무에 영향을 주지 않는 기본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률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까지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해당 회원은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의 화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입은 피해 및 회원의 확인 소홀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4조 회원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회원과 회사 사이에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개인, 법인 실명 기준으로 1인 당 1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회원가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 대리입찰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대리입찰서비스 이용계약은 제4조에 따라 회원 가입한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계약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한다는 의사를 화면상에 전자서명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대리입찰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3. 의뢰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이미 회원가입한 자인 경우,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등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하거나 정확하게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미성년자가 보호자를 가장하여 가입하는 경우, 자신 또는 타인의 영리 목적 등 부당한 회원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체결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등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6조 회원가입 제한 등

1.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o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o 만 14세 미만인 자가 가입하는 경우
o 아래 제 3장 금지 행위를 위반하여 가입 제한 조치를 받은 자가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2. 이 외에도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적인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8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o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o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o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의 정보 관리에 대한 의무

1.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o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o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하며, 회사의 안내 또는 조치를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계정에 등록된 정보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o 회원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중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o 전문가로 인증 받은 회원이 휴대폰 및 실명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전문가 인증 정보도 수정하여야 합니다.
o 변경된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바토너 안내,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 고객센터 게시글 등 서비스 내 각종 통지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사항에 대해서는 7일 이상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3장 서비스

제 10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공하는 서비스는 대리입찰서비스와 전문가서비스로 나누며,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은 다음 1)항과 2)항과 같습니다. 단, 현 시점의 관련 법령, 기술의 수준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제공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o 대리입찰 서비스: 경매 입찰이 필요한 의뢰인과 대리인을 연결해주며, 이에 필요한 아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의뢰인과 대리인의 매칭서비스 제공
• 의뢰인의 요청서를 대리인에게 제공
• 대리인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
• 의뢰인에게 입찰 이력 제공
• 대리인에게 입찰 사건 접수 및 처리 이력 제공
• 의뢰인에게 입찰 사건의 결과 통보(낙찰, 패찰)
• 이용자의 불만 처리 서비스 제공
•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o 전문가 서비스 : 이용자가 전문가와 직접 거래하는 서비스로 서비스종류와 이용료는 전문가가 직접 선택, 결정하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에 일체 관여하지 않으며, 해당 서비스에서 회사는 일체 수수료를 지급 받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 외에도 서비스를 추가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 이용제한은 제3장 금지 행위에 대한 기본적인 조치로써 진행 중인 거래와 관련된 기능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입니다. 1년 이내의 일시적인 기간 내에서, 혹은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중지,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약관, 이용요금 정책에 다른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배상이나 보상을 하지는 않습니다.
2. 서비스를 중지, 변경하는 경우 중지, 변경사유 및 일자, 변경내용을 중지, 변경 3일 전에,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30일 전에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지체 없이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종료 공지일부터 종료일까지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 이용요금 정책 및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의 변경, 종료로 인하여 회원에게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3조 저작권 등의 귀속 등

1. 서비스 또는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게시된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작성 게시물을 제외하고는 모두 회사에게 귀속됩니다.
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상표, 로고 등 식별지, 서비스의 일체의 콘텐츠에 관한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3.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회사는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전문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로 파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전문가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5. 전문가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자신의 작성 게시물을 제외한 게시물의 내용을 복제, 배포, 전송하거나 사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사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전문가의 작성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 개선, 홍보, 프로모션, 마케팅, 판촉 등을 위하여 임의의 정보통신망에 복제, 배포, 전송, 게시, 노출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전문가가 작성한 게시물이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을 사칭하는 게시물,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등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삭제하거나 게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사는 전문가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여 권리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이 늘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된 결과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o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및 변경행위 시 허위내용의 등록
o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o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해 서비스를 분해, 변경, 모방하는 행위
o 회사 기타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o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
o 회사의 동의 없이 광고를 전송하거나 외설, 폭력적인 정보 등을 노출하는 행위
o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단말기를 도용하는 행위
o 회사가 안내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o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는 것으로 판단되는 행위
o 기본서비스 내의 정보를 기본서비스 외에 복제, 편집, 번역, 출판, 배포, 공개하는 행위
o 회원이 가입시 개인정보를 허위로 작성하는 행위
o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o 서비스 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행위
o 무단으로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
o 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o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적인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
o 기타 불법, 부당한 행위
2. 회사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의 판단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o 위반 행위의 중지
o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 정지
o 회사가 입은 손해 전액에 대한 배상 청구
o 이 약관의 해지 및 회원 탈퇴 처리
회사가 전 항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7일 전에 회원에게 그 사유를 밝혀 통보하며, 7일이 도과한 시점에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원정보의 관리

1.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에 기입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2. 변경된 사항을 반영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법 위반 책임은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귀책사유 없는 아이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이를 지체 없이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도용 또는 제3자의 무단 사용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계정 관리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제4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8조 계약해지, 이용 중지 요청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틸퇴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5장 금지행위

제19조 금지행위 범위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용약관 등에 따라 대리인과 전문가의 다음과 같은 활동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인 예시이며, 모든 이용자를 보호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금지행위 범위를 이에 한정하지 않습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침해 금지

이용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직접 의사표시함으로써 회원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수집·이용·제공되어서는 안됩니다.
1.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양도·대여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탈취·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타인의 휴대폰 정보를 사용하여 본인인증 후 거래하는 행위
3.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거래와 무관한 목적으로 활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거래가 종료된 이후에도 이용자의 연락처로 홍보 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제21조 대리입찰 서비스 직접 결제 유도 및 직접 결제 금지

이용자는 대리입찰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거래 대금과 이용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시스템 외부에서 당사자 간 거래 대금을 직접 주고받는 직접 결제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1. 대리입찰 수임후 상대방에게 SNS 계정 정보,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 외부 연락 채널을 공유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대리입찰 수임후 상대방과 온·오프라인으로 대면 상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서비스 시스템 외부에서 이용자 간 거래 대금을 직접 주고받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대리입찰 수임후, 대리인 계좌로 서비스 금액을 직접 입금하는 행위

제22조 시스템 악용 금지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편리하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이용자의 원활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정해진 목적이나 방법과 다르게 시스템을 이용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한 명의 이용자가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쿠폰, 포인트 등 무상 혜택의 반복적인 수령을 위해 회원가입과 탈퇴를 반복하는 행위
o 페널티 조치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탈퇴 후 재가입하는 행위
서비스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악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거래를 가장하여 결제 금액을 현금화거나 자금을 융통하는 행위

제23조 전문가의 허위 정보 등록 금지

전문가는 본인과 관련된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모두가 서로를 신뢰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1. 대리인과 전문가가 본인의 계정 및 소개 및 경력 게시글 내에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전문가가 프로필 내 소개, 자격·경력 사항에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원이 타인을 사칭하거나 상대방 또는 회사가 요청한 신원 자료를 위조하여 제공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회사가 요청한 서류를 위조하여 제출하는 행위

제24조 비방 금지

특정 인물 또는 특정 이용자를 비방하거나 괴롭히기 위해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허위로 신고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1. A 전문가가 B 전문가를 비방하는 내용을 본인이 용역중인 서비스에 기재하는 행위

제25조 불쾌 및 괴롭힘 금지

1. 불특정 다수 또는 특정 이용자, 회사의 임직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거래 불만족을 이유로 서비스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에게 욕설하거나 협박하는 행위
2. 불특정 다수 또는 특정 이용자 및 회사에 일방적인 요구를 지속·강요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o 전문가가 의뢰인의 수임 의사와 상관없이 홍보성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발송하는 행위
o 전문가가 리뷰를 확보하거나 별점을 높이기 위해 이익/불이익 제공을 전제로 의뢰인의 리뷰 작성을 강요하는 행위
o 의뢰인이 리뷰 내용, 별점을 빌미로 전문가에게 추가 서비스 제공 등을 요구하는 행위

제6장 기타

제26조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카카오톡 메신저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이 약관에 명시된 다른 내용이 없는 한, 7일 이상 서비스 내의 (1) 게시판 또는 (2) 잘 보이는 공간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이므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사의 본 약관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대리입찰서비스의 손해배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3. 제 22조 2항의 대리입찰 서비스는 전문가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법무사의 대리입찰 서비스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o 공인중개사 대리인이 대리입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입금한 입찰보증금을 도난, 분실한 경우, 대리인은 가입한 공제증서를 바탕으로 공인중개사협회와 연대책임으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o 공인중개사의 대리입찰 서비스에서 대리인의 고의 과실에 의한 불참석 및 결과 무효의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대리인은 회원이 결제한 이용 수수료의 배액을 배상합니다. 단,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회사에 즉시 진행 불가를 통보하고 회사는 접수 취소와 함께 결제한 이용수수료를 환불 처리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전문가 서비스의 손해배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o 전문가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전문가 간 자유로운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전문가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전문가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전문가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전문가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o 회사는 전문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의뢰 사건, 내용, 전문가 선택 등에 대해 일절 관여하지 않으며 전문가의 수임여부에도 관여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문가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질에 대해 어떠한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제29조 운영정책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중시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상호 존중을 위해 이용자에게는 본 정책을 준수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며, 이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서비스에 별도로 적용됩니다.
[공인중개사 대리입찰 서비스]
1. 회사는 전문가서비스의 통신판매 시스템을 제공할 뿐,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2. 의뢰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및 환불 규정등을 확인하고 동의 후 서비스를 체결합니다..
3. 회사에서 중개한 대리인에게 입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찰에 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4. 대리입찰에 관한 분쟁발생시 법적 책임은 의뢰인과 대리인에게 있습니다.
5. 의뢰하는 사건의 사건번호, 물건번호, 입찰가, 입찰인정보, 계좌정보등 입찰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의뢰자가 입력하며, 오기재로 인한 책임은 의뢰자에게 있으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6. 의뢰인은 안내된 지정 대리인에게 입찰 보증금을 입금하며,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타인의 계좌로 입금 한 경우등은 의뢰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7. 대리인의 보증금 사고 발생시 대리인이 가입된 공제보험협회와 대리인이 연대책임으로 배상합니다.
8. 대리인의 귀책사유로 법원 불참석 및 입찰 무효가 발생한 경우 제28조에 의거하여 대리인에게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의뢰인이 신청한 경매사건의 기각, 취하, 연기, 정지등의 변경사항 발생시 의뢰인에게 확인 통보의 의무가 있으며, 의뢰인의 확인 소홀로 통보 지연이나 미통지로 인한 손해는 의뢰인 책임이며, 이에 따른 취소는 서비스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전문가서비스]
1. 회사는 전문가서비스의 통신판매 시스템을 제공할 뿐,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2.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회사는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전문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로 파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해당 게시물을 게시한 전문가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사는 전문가 서비스 이용료에 일체 관여 하지 않으며, 전문가 서비스의 이용료는 의뢰인이 전문가에게 직접 결제합니다.

제30조 환불정책

1. 본 환불정책은 공인중개사 대리입찰 서비스에만 적용되며, 전문가 서비스는 제29조에 의해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2. 서비스 이용료에는 의뢰인의 사건 정보를 수집처리하고 필요한 서류를 생성, 대리인관리, 지정대리인 확정후 해당 대리인이 다른 스케쥴을 포기하는 비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의뢰인에게 결제전 환불정책에 대해 안내 동의를 받고 있으며, 접수후 별도의 알림으로 환불정책에 대해 의뢰인에게 고지하고 있습니다. 환불정책에 대한 확인 의무는 의뢰인에게 있으며, 의뢰인의 확인 소홀로 환불정책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환불규정상 일정은 은행영업일을 기준으로 하며, 주말,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5. 일정 변경에 의한 취소의 경우에도 해당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6. 환불 수수료
o 1. 100% 환불되는 경우: 입찰기일 D-2까지 취소 환불을 요청한 경우.
o 2. 50% 환불되는 경우 : 입찰기일 D-1 취소 환불을 요청한 경우.
o 3. 환불이 불가한 경우 : 입찰 당일 취소 요청한 경우, 보증금이 입금되지 않았거나 보증금이 미달하여 입금된 경우. 필요서류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7. 일정변경에 의한 환불
o 서비스 접수단계에서 실시간 대법원정보를 수집 조회하여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후 사건의 기각, 취하, 연기, 변경, 정지등의 변경사항 고지는 의뢰인에게 있으며, 미고지 및 지연 고지 의한 귀책은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의뢰인의 확인 소홀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일정변경에 의한 환불수수료
o 입찰 기일 ~ D-2 일 : 전액 환불
o 입찰 기일 D-1 일 : 50% 환불 + 50% 포인트 적립
o 입찰 당일 : 환불 불가

제31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2.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3.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하며, 회원은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4.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치된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의 조정절차에 의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의 해석과 이 약관과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서비스 이용약관 버전번호 : v.20241206 서비스 이용약관 공고일자 : 2024.12. 06 서비스 이용약관 적용일자 : 2024.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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