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케이디씨텍(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바토너(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회원의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PC,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로 이용할 수 있는 기본서비스 웹, 애플리케이션 또는 그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제공하는 제12조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용자: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하여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이용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과 법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 형태에 따라 "일반회원", "의뢰인", "대리인", "전문가"로 구분되며, 이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비회원: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대리인: 법원에 매수신청대리인 등록을 마친 공인중개사로서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심사 기준을 충족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대리인" 권한을 부여받아 대리입찰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전문가: "대리인" 권한을 부여받은 자 중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용역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게시글·프로필을 등록하고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의뢰인: "회사" 또는 "전문가"가 판매하는 용역 등을 구입할 의사를 가지고 "서비스"를 결제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입력 또는 연동한 이메일(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가입 설정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포인트: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는 결제 수단으로서,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로 현금과 동등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말합니다.
플랫폼 외 거래: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결제 시스템을 우회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금전적 거래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화면상 안내, 운영정책, 개별약관 등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비회원의 경우 이용 가능한 서비스와 관련된 약관을 적용받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공인중개사의 매수신청대리인 등록 등에 관한 규칙』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을 할 때에는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며, 이 경우 공지 외에 회원의 전자우편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단, 본 약관의 권리, 의무에 영향을 주지 않는 기본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과 관련된 변경이나 법률적인 사유로 인한 변경은 사전 공지 없이 즉시 발효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할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까지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명시적으로 적용 거부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은 서비스의 화면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입은 피해 및 회원의 확인 소홀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이 약관 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개별약관 등 및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5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 회원의 동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이 제한되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실명 기준 1인 1계정 원칙을 적용합니다.
⑤ 회원은 제9조에 따라 회원정보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제한 및 유보)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을 제한합니다.
이미 가입된 회원과 실명정보 및 계정유형(개인, 법인)이 동일한 경우 (1인 1계정 원칙)
만 14세 미만인 자가 가입하는 경우
휴대전화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서비스 운영정책 위반으로 가입 제한 조치를 받은 자가 가입하고자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적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 유보의 사유와 이용 가능 시기, 이용에 필요한 자료 등 관련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제11조에 따라 개별 통지합니다.
- 서비스 제공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대리입찰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 대리입찰서비스 이용계약은 제5조에 따라 회원 가입한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계약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를 한다는 의사를 화면상에 전자서명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대리입찰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로 인한 불이익 및 법적 책임은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의뢰인이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이미 회원가입한 자인 경우
- 허위의 명의 또는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등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하거나 정확하게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가입하는 경우
- 자신 또는 타인의 영리 목적 등 부당한 회원 가입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 기타 승낙이 불가능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대리입찰서비스 체결 후 안내된 대리인의 사정으로 인해 수임이 불가한 경우, 대리인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가능한 대기 대리인이 없는 경우, 체결된 서비스는 철회, 해지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24시간 이내 의뢰인에게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 등의 여유 기타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이유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8조 (미성년자 보호)
① 만 14세 미만은 회원가입이 제한됩니다.
② 만 14세 이상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사는 동의 확인 절차를 거칩니다.
③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시키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④ 제2항에 따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미성년자의 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원 정보 및 개인정보 보호
제9조 (회원의 정보 관리 의무)
①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에 기입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에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② 변경된 사항을 반영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법 위반 책임은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아이디,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무단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제4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⑥ 계정 관리 책임은 회원 개인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제11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바토너 안내, 배너, 문자메시지, 알림톡(카카오톡 알림메시지), 게시글 등 서비스 내 전자적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에는 7일 이상 서비스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2조 (서비스 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대리입찰 서비스: 경매 입찰이 필요한 의뢰인을 대리인과 연결해주며, 이에 필요한 아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의뢰인에게 대리인의 정보 제공
- 의뢰인에게 입찰 이력 제공
- 의뢰인에게 입찰 사건의 결과 통보(낙찰, 패찰)
- 이용자의 불만 처리 서비스 제공
-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전문가 서비스: 경매 전 과정에 필요한 권리분석 및 임장 등 경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타 서비스: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중지 및 종료)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3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 종료일 30일 전까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⑥ 제1항 내지 제5항에 의한 서비스 변경, 중지, 종료와 관련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의 배너 또는 링크 등을 통해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③ 제2항에 따라 타인이 제공하는 광고나 서비스에 연결될 경우 해당 영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장 권리와 의무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 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과정 및 결과는 서비스 또는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회원에게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안내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컴퓨터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등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
-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④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금지행위)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것을 금지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형사고발 등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음 각 호는 예시적인 것으로서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① 본인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대여하는 행위
② 플랫폼 외 거래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결제 시스템을 우회하여 거래하는 행위
- 대리인과 회원이 직접 금전 거래를 하는 행위
③ 시스템 부정 이용 행위
- 한 명의 이용자가 다수의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쿠폰, 포인트 등 무상 혜택의 반복적인 수령을 위해 회원가입과 탈퇴를 반복하는 행위
- 페널티 조치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해 탈퇴 후 재가입하는 행위
- 서비스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악용하는 행위
- 거래를 가장하여 결제 금액을 현금화하거나 자금을 융통하는 행위
- 자동화 프로그램,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④ 허위정보 등록 및 사기 행위
- 전문가가 허위 프로필, 경력, 리뷰 등을 등록하는 행위
- 실제 제공할 의사가 없는 서비스를 등록하는 행위
- 가격을 허위로 표시하는 행위
⑤ 명예훼손 및 괴롭힘 행위
- 불특정 다수 또는 특정인에게 욕설, 비방, 협박 등 불쾌감을 주는 행위
- 거래 불만족을 이유로 서비스메시지를 통해 상대방에게 욕설하거나 협박하는 행위
- 회사, 운영자, 임직원, 대리인, 전문가 등을 사칭하는 행위
제18조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
① 회사는 회원이 제16조 및 제17조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위반 행위에 대한 경고
- 일정 기간 서비스 이용 정지(1개월~1년)
- 영구적 이용 정지(회원자격 박탈)
- 진행 중인 거래 제한
- 손해배상 청구
- 수사기관 고발
② 제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경우
-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 그 밖에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유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합니다. 다만, 회원이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제한 조치를 하기 전에 해당 회원에게 그 사유를 밝혀 7일 전에 통보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
- 회원의 연락이 두절된 경우
- 회원의 고의·과실로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중대한 피해를 야기한 경우
⑥ 이용제한은 진행 중인 거래와 관련된 기능을 제외한 모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입니다.
제6장 서비스별 운영정책
제19조 (운영정책 총칙)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중시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상호 존중을 위해 운영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② 운영정책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각의 서비스에 별도로 적용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해당 운영정책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0조 (대리입찰 서비스 특칙)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간의 자유로운 거래를 위한 시스템 제공자일 뿐이며, 대리입찰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회사는 대리인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포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의뢰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대리입찰 계약서 내용을 확인하고 전자서명을 통해 계약을 체결합니다.
③ 의뢰인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약관, 환불 규정, 운영정책 등을 확인하고 동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④ 의뢰인은 회사가 중개한 대리인에게 입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찰에 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합니다.
⑤ 의뢰하는 사건의 사건번호, 물건번호, 입찰가, 입찰인 정보, 계좌 정보 등 입찰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의뢰인이 입력하며, 오기재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의뢰인은 회사가 안내한 지정 대리인에게 입찰보증금을 입금하며, 의뢰인의 귀책사유로 잘못 입금한 경우 그 책임은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⑦ 의뢰인과 대리인 간에 발생한 분쟁의 법적 책임은 각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분쟁 조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⑧ 대리인의 고의·과실로 발생하는 의뢰인의 손해는 제24조의 손해배상 규정을 적용합니다.
⑨ 의뢰인이 신청한 경매사건의 기각, 취하, 연기, 정지 등의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 의뢰인은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의뢰인의 확인 소홀로 인한 통보 지연이나 미통지로 인한 손해는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⑩ 결제 이후 취소,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제22조의 환불 정책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21조 (전문가서비스 특칙)
① 회사는 전문가서비스의 통신판매중개 시스템을 제공할 뿐, 거래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②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 및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으며,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나 의견은 회사의 입장과는 무관합니다.
③ 회사는 전문가가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전문가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해당 전문가에게 있습니다.
⑤ 전문가서비스 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을 통해 의뢰인이 전문가에게 지급합니다. 회사는 거래를 중개하고 중개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전문가에게 정산합니다.
⑥ 의뢰인과 전문가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전문가가 제공한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은 해당 전문가가 직접 부담합니다.
제7장 결제 및 환불
제22조 (대리입찰서비스 결제 및 환불)
① 본 조의 환불정책은 대리입찰 서비스에만 적용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에는 경매 사건 정보 수집 및 처리, 입찰 서류 생성 및 검증, 대리인 관리 및 일정 조정 비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의뢰인에게 결제 전 환불정책에 대해 안내하고 동의를 받으며, 결제 후에도 환불정책에 대해 별도의 알림으로 의뢰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환불정책에 대한 확인 의무는 의뢰인에게 있으며, 의뢰인의 확인 소홀로 환불정책 내용을 인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손해는 전적으로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⑤ 입찰 사건의 취하, 정지, 변경 등의 변경 사항 확인 의무는 의뢰인에게 있으며, 미확인, 지연확인으로 인한 손해는 의뢰인에게 있습니다.
⑥ 의뢰인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입찰기일 기준 2일 전 23:59까지: 이용료 100% 환불
- 입찰기일 기준 1일 전 23:59까지: 이용료 50% 환불
- 입찰기일 당일 00:00 이후: 환불 불가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직전 영업일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예: 월요일 입찰 기일 시 금요일이 D-1일에 해당)
⑦ 입찰 당일 오전 9시까지 다음 각 호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제6항의 환불 규정과 관계없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보증금 입금 미이행 또는 불충분 입금
- 위임 입증 서류(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감증명서 등) 미제출
⑧ 의뢰인의 단순변심이 아닌 의뢰한 경매사건이 법원에서 취하, 정지, 변경 등으로 일정 변경이 발생하여 취소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입찰기일 기준 2일 전 23:59까지: 이용료 100% 환불
- 입찰기일 기준 1일 전 23:59까지: 이용료 50% 환불 + 이용료 50% 포인트 적립
- 입찰기일 당일 00:00 이후: 환불 불가
⑨ 제8항의 취소 사유 발생 시, 의뢰인은 취소 신청 후 48시간 이내 다음 자료를 서비스 게시판 또는 상담창에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 시 제6항의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 사건 변경을 입증하는 관련 문서, 사진, 녹음파일
⑩ 이용료에 관한 모든 일정은 은행영업일을 기준으로 하며, 주말,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환불정책상 일정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⑪ 회사는 환불 사유 발생 시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환불 절차를 개시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승인 취소, 계좌이체의 경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환급합니다.
제23조 (포인트 정책)
①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결제 수단으로서, 서비스 이용료 결제 시 1포인트당 1원의 가치로 현금과 동등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는 유료 포인트와 보너스 포인트로 구분되며, 결제 시 유료 포인트가 먼저 차감됩니다. 유료 포인트를 모두 사용한 이후에만 보너스 포인트가 순차적으로 적용됩니다.
③ 포인트 사용 및 적립 현황은 회원정보 페이지의 포인트 내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결제 취소, 일정 변경 등 약관에서 정한 사유가 발생하면 사용 내역이 재정산되어 포인트가 재적립되거나 차감될 수 있습니다.
⑤ 보너스 포인트는 현금 환급이 불가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결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유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1년이며, 만료 30일 전에 등록된 연락처로 사전 안내를 발송합니다.
⑦ 알림 발송 후에도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만료일 자정에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⑧ 다수 충전 이력이 있는 경우 각각의 충전분에 대해 별도의 만료일이 적용되므로, 주기적으로 잔여 포인트 및 만료 예정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⑨ 유효기간이 지난 보너스 포인트도 동일한 기준으로 소멸 처리됩니다.
⑩ 유료 포인트 잔액이 남아 있는 경우에 한해 환불이 가능합니다. 보너스 포인트만 남아 있는 경우에는 환불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⑪ 환불 금액은 구매한 금액에 남은 유료 포인트 비율을 곱하여 산출합니다. (예: 1,000,000포인트 구매 후 500,000포인트 사용 시 → 500,000원 환불)
⑫ 환불 접수 후 결제 수단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처리가 완료되며, 일정 변경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상담 후 개별 안내합니다.
⑬ 환불이 완료되면 해당 포인트는 즉시 차감되며,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도 함께 조정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4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면책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
-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손해
③ 대리입찰 서비스의 손해배상
- 회원이 입찰보증금을 대리인에게 입금한 이후 보증금 도난, 분실이 발생한 경우, 대리인이 가입한 공제증권 및 보증보험증권을 바탕으로 공인중개사협회 및 보증보험사와 대리인이 연대하여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불참 또는 입찰 결과 무효의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이용 수수료를 100% 환불 처리하고, 귀책사유가 있는 대리인은 회원이 결제한 이용 수수료의 배액을 배상합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의뢰인에게 즉시 진행 불가를 통보하고 회사는 접수 취소와 함께 결제한 이용수수료를 환불 처리합니다.
④ 전문가 서비스의 손해배상
- 의뢰인과 전문가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전문가가 제공한 정보 및 서비스에 대한 책임은 해당 전문가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전문가의 서비스 품질, 결과, 또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청약철회)
① 회사와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대리입찰서비스의 청약철회는 제22조의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③ 전문가서비스의 경우, 회원은 용역 제공이 개시되기 전까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됩니다.
-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용역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장기간에 걸쳐 제공되는 용역의 경우 잔여 기간에 해당하는 부분에 대하여는 청약철회 가능
④ 제3항 제4호의 경우, 회사는 결제 전 회원에게 청약철회권 행사가 제한된다는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유료 서비스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9장 계약 해지 및 분쟁해결
제26조 (계약해지 및 이용 중지요청)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해지 신청 전에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제18조에 따른 이용제한을 받은 후 재차 같은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⑤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해지됩니다.
⑥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이 종료된 경우라도 회원은 회사에 대한 기존의 채무(이용요금, 손해배상 등)는 면제되지 않습니다.
제27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드립니다.
② 회원과 대리인 또는 전문가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플랫폼 외 거래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민원처리 및 분쟁조정을 하는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조정에 임하며, 회원은 신의성실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⑤ 회사와 회원은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372, www.ecmc.or.kr)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제28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제10장 보칙
제29조 (고객센터)
① 회사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 제공 및 원활한 고객상담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② 고객센터의 연락처 및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화: 1551 – 2566 ( 10시~18시 : 토요일 휴무)
이메일: withbatoner@batoner.kr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21, 서초대우디오빌프라임 208호
③ 개인정보 관련 문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정이 010 66511 6543
제30조 (통지방법)
본 조는 제11조(이용자에 대한 통지)로 통합되었습니다.
제31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4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0월 13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이전에 체결된 계약은 종전 약관을 적용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계약의 경우에도 회원이 이 약관의 적용을 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이에 동의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3조 (약관 적용의 우선순위)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개정 이력
| 버전 | 시행일 | 주요 개정 내용 |
| v5.0 | 2025년 10월 13일 | 전면 개정 (약관 구조 재편, 미성년자 보호 조항 신설, 청약철회권 명시, 포인트 정책 상세화, 고객센터 정보 추가) |
| v4.0 | 2025년 6월 01일 | 일부 개정 (일정변경에 의한 환불정책 수정) |
| v3.0 | 2024년 12월 06일 | 일부 개정 (전문가서비스 추가) |
| v2.0 | 2023년 10월 01일 | 일부 제정 |
| v1.0 | 2023년 7월 01일 | 최초 제정 |
